[Nature of Code] processing 8. 파동

2023. 2. 6. 01:05
반응형

- 파동 패턴은 물 같은 매끄러운 표면은 물론이고, 인체 또는 생명체의 기관을 디자인하는 데도 사용된다.

 

- 파동을 만들 때에도 진폭주기를 생각해야 한다.

 

float startAngle = 0;
float angleVel = 0.1;

void setup(){
  size(400,200);
}

void draw(){
  background(150);
  
  startAngle += angleVel;
  
  //진동을 움직이게 하려면 각 프레임마다 세타 값을 변경해줘야 한다.
  //(startAngle += 0.02)
  float angle = startAngle;
  
  for(int x=0; x<=width; x+= 24){
    float y =map(sin(angle), -1, 1, 0, height);
    stroke(0);
    fill(0, 50);
    ellipse(x,y,48,48);
    angle += angleVel;
  }
}

 

결과물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