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designer] 소리에 반응하여 움직이는 개체 만들기
2023. 2. 25.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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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크기에 반응해서, 소리가 클 땐 크게 움직이고 작을 땐 작게 움직이는 개체다.
[기본세팅 - geometry, camera, speed 오퍼레이터]
1. sphere 오퍼레이터(원 모양)를 불러온 뒤, geometry 오퍼레이터와 연결해준다
2. 그 사이에 noise 오퍼레이터를 연결해준다 (=꾸물꾸물한 모양으로 움직임)
3. 그러면 따로 뭘 건들지 않아도 구체가 꾸물거리며 움직이는데, 터치디자이너 프로그램에서 미리 기본 코딩을 해놨기 때문이다. 미리 세팅된 아래 부분을 지워준다.
4. 사운드파일을 드래그해서 터치디자이너로 가져온다
5. audio device out 오퍼레이터를 가져온 후 사운드파일과 연결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작업할 수 있다 (필수는 아님)
6. 사운드파일과 analyze 오퍼레이터를 연결한다
7. analyze 오퍼레이터와 math 오퍼레이터를 연결한 뒤, math의 mult-add탭에서 multiply 값에 200을 준다
(기본값으로는 너무 작게 반응해서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200배 해주는 것)
8. speed 오퍼레이터를 불러온 뒤, math 오퍼레이터와 연결해준다
9. speed 오퍼레이터를 view active 해준 다음,
noise 오퍼레이터의 Transform 탭 > Translate의 Z 값 부분에 연결해준다
(스피드 오퍼레이터가 두 개로 나눠지는 이유는 각각 음향의 좌/우 값이기 때문인데, 둘 중 어느 것을 사용해도 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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