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여행] 세련된 영국의 재래시장, 버로우마켓(Borough market)

2020. 2. 24. 00:29
반응형

2014.07.16 23:50에 작성한 글입니다.

 

 

런던에 있을 때, 전통 재래시장인 버로우 마켓(Borough market)에 방문한 적이 있었다.
오래된 시장인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고급스럽고 깔끔했다.
물건 진열들도, 내부 외부 인테리어와 분위기도 내가 꿈꾸던 유럽의 그것과 같았다...
런던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러보시길!
대부분 식재료들을 팔기에 꼭 무언가를 사러 가기 보다는, 분위기와 유럽의 느낌을 느껴보러 말이다~

 

 

 

과일이랑 야채들이 가짜같아.... 어디 연극에 나오는 소품같은 느낌이 든다.
윤이 반질반질 나는 예쁜 과일들! ^^

 

 

헐... 생선이 뭔가 예뻐... 가짜같은 느낌..;
고급 뷔페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진열이다.. -_-;
하지만 전통 시장에서 파는 해산물일 뿐이라는거... 헐...ㅋㅋㅋㅋ
한낱 시장의 생선에서도 뭔가 디자인적인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다.

 

 

버로우 마켓은 몇 가지 파트로 나뉘어 있는데,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니라서
둘러보는데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 같다.
나는 시장 구경하는데에 푹 빠져서 세 바퀴나 도는 바람에 두시간 이상 있었던 듯...

 

 

유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올리브 짱아찌(?)를 파는 곳.
우리나라로 치면 젓갈 가게와 같은 느낌일까...
저 나무 통과 주걱이 빈티지하고 유럽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다.

 

 

마카롱... 15파운드... 예쁘다... 비싸다...

 

 

접시와 그릇들을 파는 곳이었다.
깔끔한 흰 바탕에 원색의 각종 동물들이 그려져 있는 것이 정말 깜찍하고 귀여웠다.
나는 저렇게 깔끔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좋다.
(여담이지만, 이 그릇들을 보고 있는데 우연히! 정말 우연히 대학교 같은 과 동기를 여기서 만났다.
그 친구는 런던에 여행 온 거였다고... 정말 신기했다....!)

 

 

수제(아마?) 시리얼 파는 코우너~~
뭔가 아주 건강에 좋을 것 같은 느낌 ㅋㅋㅋ 종이봉투 때문인가? 따뜻한 조명 때문인가?
내 기억으로는 앞치마를 차려입은 흑형이 팔고 있었던 것 같은데...
그 모습이 뭔가 언밸런스하면서도 귀여워서(?) 기억에 많이 남는다 ㅎㅎ 많이파삼~!

 

 

요거트!! 와.. 왠지 색깔별로 다 가지고 싶어...!

 

 

영국에 놀러가면 꼭 먹어보아야 한다는 과일주인 사이더(cider)..
무지 맛있어서 먹어봐야 한다기 보다는, 런던의 문화를 느껴보기 위해서!

 

 

왜지 몸에 굉장히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빵... 투박하니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흔한 시장통 가게의 풍경!
뭔가 우리나라였으면 인테리어에 굉장히 힘 준 듯한 느낌일텐데...
이런곳이 재래시장에 있다는 것이 놀랍다.

 

 

여러 가지 향신료들!
그냥 음식에 들어가는 가루들일 뿐인데... 우리나라로 치면 고춧가루, 생강가루 같은... -_-;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치 우리나라의 러쉬같은 느낌이 드는 이유는 뭘까ㅎㅎ
향신료 통 하나에도 유럽스러운 느낌이 묻어 있는 듯!

 

 

버로우마켓 바로 앞에 위치한 몬머스 커피 (monmouth coffee)!
몰랐는데, 커피맛으로 굉장히 유명한 카페라고...
버로우 마켓에 들리는 분들은 같이 한 번 들리어 보면 좋을 것 같다.

 

 

이 당시 크리스마스 시즌이어서였는지, 나무에 이렇게 아기자기한 장식들을 많이 달아 놓았다.

 

운영 시간은 다음과 같지만, 6개월 전에 찍은 사진이라 방문하실 분들은
홈페이지 (www.boroughmarket.org.uk)에 들러서 다시 한 번 정확히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다.
열리는 시간이 그리 밤 늦게까지는 아니어서, 이른 시간에 들러야 한다.


이상으로 런던 관광을 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
영국 전통의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찾아야 할 장소!
런던 버로우 마켓 (London borough market) 포스팅을 마친다.

 

 

 

 


런던 관광지 / 런던 관광 / 버로우 마켓 / 버로우마켓 / borough market / london borough / 영국 관광 / 영국 시장 / 영국 재래시장 / 영국 전통 시장 / 런던 시장 / 런던 마켓 / 런던 관광 추천 / 런던 맛집 / 영국 분위기 / 런던 분위기 / 런던 물가 / 영국 물가 /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